예약 및 상담문의 +

갱년기증상문의

2015-06-09 hit.1,130

안녕하세요.. 지난겨울 홍조로 인해 4개월 약을 복용했습니다.. 증상이 없어지진 않았지만 횟수나 지속시간은 크게 줄은거 같습니다.. 근데 제가 4주전부터 그런홍조가 아닌 갱년기 홍조가 나타나면서 열감이 전체적으로 훅 오르고 땀이 나네요.. 원래 한여름에도 땀이 안났거든요.. 근데 지금 증상은 하루에 10번정도 훅 오르고 땀이 축축하게 나고..식으면 춥고.. 이번달은 생리도 지금 예정일보다 7일이나 지났는데 하질 않네요.. 갱년기 초기증상인듯해요..46살에..오다니..ㅠ 좀 빨리 온건지.. 작년말에도 3주정도 그렇고..생리가 10 일정도 늦어져서 병원가서 호르몬 검사를 했더니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이거 다시 검사해봐야되는지요.. 칡즙,하수오..이런거 먹어야 되나요.. 아님 한약 먹을지..생각중이예요.. 이런증상으로 한약 먹으면 개선이 잘 되는지요?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꼭 방문해야 되는지요? 답변 주세요..감사합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아야지 하는데..늘 돌덩이 달고 사는듯..ㅠ
답변

경님~
일반 홍조로 인해 치료를 받으셔서 좋아지셨다가 갱년기성 홍조가 시작되신듯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기존에 일반홍조로 인한 원인과 다르기 때문에 치료가 다르게 들어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갱년기 홍조는 폐경이 되기전에 증상이 먼저 시작되는 경우가 있으며 평균 연령이 48세 정도이기 때문에 지금 갱년기성 홍조라 하더라도 아주 빨리 나타나신 것은 아닌듯 합니다. 또한 작년에 호르몬 검사상 정상이라고 하였더라도 증상이 시작되셨다고 하시면 호르몬 검사는 다시 해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갱년기 홍조는 복합적인 내부적인 원인으로 시작되고 진행되는 만큼 한가지 약재만으로 치료되기는 힘들며 위의 나열한 약재들이 현재 경님의 상황에 도움이 되는지는 진찰을 해봐야 알 수 있는 것들이라 말씀드리기가 힘드네요~

리미지한의원에서는 갱년기 홍조의 경우 신 기능과 충임맥을 충실히 하는 약재를 기본으로 증상과 원인을 분석하여 음허
, 음양허, 간울, 혈어, 심간화왕, 심신불교, 심비양허로 나누어 한약을 처방하게 되고, , 약침, 부항요법을 통해 그 효과를 증진시킵니다.

일반적으로 1달 전후로 호전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2~3개월 정도 꾸준히 치료받으시는 경우가 가장 많으십니다. 다만 증상의 정도, 한약 및 치료에 대한 감수성, 체질, 건강상태, 피부상태 등에 따라서 개인차는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초진시 진찰과 상담시에 설명드립니다.

 

갱년기 증후군에 있어서는 기능을 보강하면서 증상을 같이 해소시키는 한방치료가 매우 효과적인 만큼 시간되실 때 예약후 방문하시어 기본검사와 진찰을 통해서 알맞은 치료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한약의 경우 1 기준으로 탕약의 경우 50만원이며, 일반침의 경우 부항요법과 이침과 함께 시술되며 의료보험이 적용되므로, 내원시마다 6500~7000원 정도의 본인부담금만 계산하시면 됩니다.

 

또한 예전 상황과는 다를 수 있으므로 초진시에는 내원해주셔야 하며, 일차적으로 스트레스 검사, 자율신경, 중추신경, 뇌활성도, 신체활성도, 체지방율등을 검사하고 진찰과 상담을 통해서 몸상태를 체크하여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여 이에 맞는 치료계획을 세워드리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심한 스트레스가 되어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갱년기 증후군으로부터 벗어나시길 기원하며 최선을 다해서 진료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미지한의원 정수경원장

이을 진료과목